틱톡 MCN 윗유입니다.
틱톡, 잘 아시나요? 윗유가 알려드립니다.
TikTok?
TikTok 은 숏폼 비디오 시대를 이끄는
최고의 플랫폼입니다.
15초에서 1분 이내 숏폼 형식의 영상을 제작 및 공유할 수 있는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입니다.
틱톡의 목표는
창의성에 영감을 주고, 사람들을 즐겁게 하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영상으로
진정으로 감동적이고 즐거운 경험을 하고 때로는 직접 창의적인
표현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합니다.
틱톡은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 폭발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서울, LA, 뉴욕, 모스크바, 런던, 파리, 베를린, 두바이, 싱가포르,
도쿄 등에 글로벌 지사가 위치하고 있으며
15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75개의 언어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출시 이후, 현재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된 앱으로
성장하기도 했습니다.
이제 숏폼 비디오 형식은
새로운 트렌드가 되었습니다.
틱톡은 실제 사람들이 나오는 진짜 비디오입니다.
앱 실행 시 추천 피드로 바로 연결이 되며,
하루종일 몰입할 수 있는 주제의 영상이
풀스크린 화면과 함께 자동재생됩니다.
어떠한 추가 작업 없이도 틱톡은 이용자가 좋아하는 비디오를
추천피드로 바로 전달합니다.
#fyp #foryourpage 개인 맞춤형 서비스로 유저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찾아 피드로 보내며
틱톡에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할 수록,
유저의 관심사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어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또한 유저가 찾을 수 없던 콘텐츠도 제공하여
관심과 구독 사이의 격차를 해소해 줍니다.
무엇보다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습니다.
틱톡 유저 69%가 지난 30일 동안 매주 영상을 게시했습니다.
숏폼 비디오인 만큼 평범한 사람들도
콘텐츠를 소비할 뿐 아니라 쉽게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틱톡은 유저의 진정성을 유지하고, 창의적으로
그들을 표현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렇기에 틱톡은 그 어떠한 공간보다도
포괄성과 다양성이 옹호됩니다.
이렇게 틱톡에는 짧은 순간들이 모여 유저의 하루가 만들어집니다.
한국에서의 TikTok ?
국내에서 틱톡은 2017년 11월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한국에서도 틱톡의 성장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월 이용자가 약 4백만이며,
유저들의 하루 평균 앱 방문 횟수는 8회에 이릅니다.
평균적으로 유저는 약 45분 정도 TikTok을 사용하며,
매월 비디오 조회수는 7 십억 이상에 달합니다.
무엇보다 누구나 쉽게 제작 가능한 영상이기에
지난 30일동안 영상에 참여한 유저의 비중이 57%에 달합니다.
틱톡은 긍정적이고 열정적인 커뮤니티입니다.
72%의 한국 유저는 재미를 위해
TikTok을 사용하고 있어 즐거움이 가득한 공간입니다.
또한 평균적으로 틱톡에서 유행하는 콘텐츠에 9.4%의 한국 유저가
자발적 제작에도 참여하며 적극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TikTok은 유행이 시작되는 곳입니다.
27%의 유저가 TikTok에서 콘텐츠를 본 후 앱 및 게임을 다운받습니다. 19%의 유저는 TikTok에서 본 것에 대해 더 알아보기 위해 검색을 합니다. 15%의 유저는 TikTok에서 본 영화 및 TV 쇼를 보기로 결정한다고 합니다. 42% 유저는 TikTok에서 본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추천해 줍니다.
이제 틱톡에서의 숏폼 비디오 형식의 광고는
효과적인 마케팅 방식입니다.
2020년 영상 트렌드는
보다 역동적인 그래픽, 명확한 메시지 및 짧은 지속 시간을
특징으로 합니다.
MZ세대의 영상 집중력은 8초에서 12초라고 합니다.
사람들의 영상 집중력은 점점 짧아지기에,
첫 3초 이내에 소비자를 잡아야 합니다.
이에 틱톡의 숏폼 비디오는
효과적인 광고 형식입니다.
82%의 광고주들은
"숏폼 비디오가 소비자 참여를 위한 효과적인 도구"
에 적극 동의했습니다.
점점 세분화된 시장에서 한국 내 인터넷 유저의
디지털 비디오 조회 비율은 갈수록 늘고 있습니다. 2019년 기준 디지털 비디오 중
틱톡에서의
평균 시청 지속시간이 가장 길게 나타났습니다.
틱톡에서의 광고는 그 어떤 디지털 비디오보다
효과적으로 많은 사람의 관심을
오래 끌어낼 수 있는 것입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