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창업시 아이템선정등 사입이 중요한 부분인데 게시판이 조금 허전한듯
창업시 누구나 한번은 쉽게 이용해볼수 있는 곳이 바로 무재고포장대행업체입니다
무재고 포장대행업체와 거래하기란??
판매자는 BtoB업체(공급사또는 중계사)를 통해서 상품정보를 DB로 제공받아
오픈마켓이나 소셜 및 자사몰에 상품을 등록한후 주문이 들어오면 주문서를
BtoB업체에 업로드한후 상품이 포장후 발송되면 해당 발송정보(택배정보)를
제공받아 주문이 들어온 마켓에 발송처리를 하는 형태의 사업방식입니다
모든 사업이 장점과 단점이 있고 특징이 있으니 이러한 사업모델을 잘 이해하고
분석한다면 의외로 손쉽게 창업이 가능할수 있습니다
오늘은 1탄으로 BtoB 업체 정보만 우선 제공해봅니다
아래의 업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직접 클릭후 방문해보시길 권합니다
또한 현재 운영이 중단된 업체도 있을수 있으니 꼭!! 확인후 선택하시길 권합니다
아래 싸이트와 거래로 발생하는 어떠한 문제도 제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물론 식자재코리아는 책임집니다 ^^)
경쟁력있는 상품이란 ?
상품을 등록했을때 매출또는 수익이 높은 상품입니다
이때 아래 수많은 업체들중에 어디에 그런 상품이 있는지 찾는 방법은
1) 주위에 정보를 수집해보세요..
1-1) 해당 업체의 총매출이 얼마정도인지?
1-2) 해당 업체의 판매자가 몇명정도인지?
1-3) 이 두가지 정보로 총매출/총판매자수 를 나누면 해당 업체의 판매자 평균매출입니다
평균매출이 높은 회사가 경쟁력있는 상품을 많이 보유한셈입니다
2) 직접 테스트 해보세요
1-1) 대략 주위 소문으로 5곳 내외를 선정해보세요
1-2) 선정된 5곳에서 무작위로 약 1000개 상품을 선정하여 저렴하게
판매해보세요...
1-3) 1~2개월간 주문들어온 자료를 정리해보세요 각 업체별 어느정도 매출과
마진이 나오는지.. 그래서 매출(마진)이 높은 업체가 경쟁력있는 곳입니다
1-4) 테스트가 끝나면 가장 경쟁력있는 업체를 제외하고 다른 상품은 모두 중단한후에
가장 경쟁력있는 업체의 상품으로만 정상가격으로 판매를 시작해보세요
3) 상품력이외에 꼭!! 체크해야할 부분은
1) 당일 택배 발송율(배송지연은 또다른 시련임)
2) 품절율 ( 어렵게 주문받았는데 품절이라면?)
3) CS 처리시간 (고객의 CS를 빨리 처리해야합니다)
4) 반품율 ( 반품은 또다른 시련이죠)
5) 공급사가 직접 상품을 판매하는지? (많은 공급사가 직접 판매합니다)
6) 공급사와 판매사간 소통 게시판이 공개인지? 비공개인지?
7) 판매자의 매출향상을 위해 어떤 무료시스템을 제공하는지?
- 의외에 많은 곳이 유료시스템을 제공하여 판매자들에게 더 많은 비용을 유도합니다
= 해당 업체의 홍보글이나 주위 소문을 너무 믿지 마시고 본인이 직접 해보시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식자재코리아 : http://sikjajekr.com
도매창고 : http://cafe.naver.com/b2bdome/18654
오너클린(구>왕도매 ) http://www.ownerclan.com/
팬시짱 : http://www.fancyzzang.com/
스페셜오퍼 : http://www.specialoffer.co.kr/shop/main/index.php
도매토피아 : http://www.dometopia.com/shop/main/index.php
도매콜 : http://www.domecall.net/shop/main/index.php
3MRO : http://www.3mro.co.kr/shop/main/index.php
미스터도매 : http://www.mrdo.co.kr/shop/main/index.php
차도매 : http://www.chadomae.com/mall/index.php
SL갤러리 : http://www.slf.co.kr/shop/main/index.php
동대문도매 http://www.biz-top.co.kr/
도매매 : http://domeme.com/
허브자연도매 : http://herbn.kr/intro/member.html?returnUrl=%2Findex.html
BtoB클럽 : http://www.btobclub.net/main/main.html
온세븐데이 : http://on7day.co.kr/
가방쟁이 : http://www.bag.ac/
신우BtoB : http://www.sinwoo.com/
더나이스애견 : http://www.nice-dome.com/main/main.php
밸리도매몰 http://www.dancemall.kr/
비케이비투비 http://bkb2b.co.kr/mall/index.php
이엘플러스 http://www.elplus.co.kr/
서광프라임 http://www.skprime.co.kr/
파인드케이 http://sampleroom.co.kr/
아이리스홈컴퍼니 http://irishomecompany.cafe24.com/
도매파트너 http://domepartner.co.kr/
비투비114 http://domepartner.co.kr/
바보나라 http://babonara.co.kr/shop/main/index.php
젠트레이드 http://www.zentrade.co.kr/shop/main/index.php
세일오피 http://saleop.com/V2/main/
나우앤투트레이드 http://www.nowandb2b.com/
대상금속 : http://www.ds1008.com/shop/main/index.php
디디엠마켓 http://www.ddmmarket.co.kr/
셀러오션 http://sellerocean.com/new/
식자재코리아 http://foodnine.godohosting.com/index.php
2탄은 BtoB 업체의 시스템및 거래방식과 업체 선택시 꼭 알아야할 내용위주로
올려보겠습니다 (추천은 필수이고..궁금한점은 덧글로 남겨주시면 최대한 응답하겠습니다
(참고로 식자재코리아의 판매자 가입관련 안내는
무재고 판매에 대해 좀더 궁금하시다면
http://foodnine.godohosting.com/qna.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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