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광고비 리워드에 대한 조언을 구합니다.

2016.10.14 16:37

ileesy

조회수 1,727

댓글 4

안녕하세요.

 

저희는 아이템 자체가 단일 품목이고,

큰 변화가 없다보니 고객들 눈에 익히는게 중요해서

입찰이나 CPC광고를 많이 돌리는 편입니다.

즉, 호구입니다.

 

정말 얌전한 판매자인데,

가져갈땐 맘대로 가져가고

자기들 잘못에도 오히려 판매자가

돌려달라고 빌어야하는 갑질이 어이없어서

도움 요청합니다.

 

 

문제는 지난주,

코드의 품질지수를 위해 지마켓, 옥션 모두 이베이 이미지 호스팅으로 따로 관리하고 있는데,

4일날 상세에서 조금 수정하고 싶은 부분이 있어 덮어쓰기를 하는데,

파일이 안바뀌고 계속 해당 폴더이름으로 빈폴더 생성.

오류가 나길래 물어보니 이베이 이미지 호스팅이 시스템오류로 복구중이라길래

수정을 포기하고 그냥 뒀습니다.

 

그런데!!!!!!!!!!!!!!

4일까지 멀쩡했던 판매가 5일아침 들어오질 않아서

보니까 메인으로 운영하는 3코드 상품상세가 다 엑박.

 

 

뭐지 싶어 보니까 이베이 이미지호스팅에 몇개 폴더 원본자체가 갑자기 다깨져있어서,

급한마음에 1:1열어 링크보내주고 지금 엑박뜬다, 이유좀 알아봐달라 했습니다.

(그중에 안깨진 폴더의 원본은 제대로 뜹니다.CS나 사은품부분)

지금 원인보다 빨리 복구해서 판매해야하기에 상담도중 타사의 이미지를 끌어왔습니다.

 

 

그랬더니 상담원은 타사 이미지를 써서 깨진다는 말도 안되는..

 

댁한테 보여주려고 판매를 안할 이유는 없지않느냐?

 

암튼 입씨름하기 싫으니 원인규명하고,

팔릴수도 없는동안 나간 광고비에 대한 환불을 요구했습니다.

 

매출보상이 아닌 판매될 수 없었던 부분에 대한 광고비 환불이었습니다!!!!

 

 

다시 상세페이지에 이베이 호스팅에서 나오는 주소 얹어봐도 다 엑박입니다.

원본이 다 깨져있는데 뜰수가 없고,

우리가 건드린게 없어서 저쪽 문제인게 확실했습니다.

 

팀장님께서 친히 전화하셔서는

우리쪽 문제의 정황도 포착이 된답니다.

뭐가?

라고 물으니 제가 말한부분들이 그렇답니다.

어디가?

라고 물으니 암튼 광고비는 못돌려준답니다.

 

 

 

암튼 전 그부분들 다 캡쳐하고 대화내용도 캡쳐했는데,

7일날 이베이 호스팅에 공지사항이 올라왔습니다.

그리고 저한테도 연락이 왔습니다.

링크 주소에서 뭔가 특수문자에 대한 에러가 난답니다.

 

 

공지도 없었고, 주의도 없었고,

그럼 그쪽 시스템 문제로 우리가 판매할 수 없었던거 아니냐니까

그렇지 않답니다.

 

제가 문제인가요?

 

 

암튼 도의적인 차원으로 광고비 만원을 돌려주겠답니다.

 

열받지만 이거 길게 가져가봐야

저도 스트레스 받기 때문에 그냥 덮으려고 그러자했습니다.

 

확인해보니 문제소지가 있던 폴더들 자기네들 마음대로 지웠더군요.

 

판매자 컨텐츠 마음대로 손대도 되는지도 의문입니다.

 

며칠이 지나도 안들어오길래 다시 물었습니다.

 

왜 광고비 리워드안하냐.

그랬더니 11일에 했답니다.

내역에 안뜨는데?

했더니 니네가 쓴거 아니냐고 묻습니다.

판매예치금에서 찾는거 맞냐니까

바보 취급합니다. 당연한거 아니냐고.

쓰고 안쓰고 내역은 떠야 되는거아니냐

했더니 시간 분 초까지 말합니다.

일단 끊으라고 했습니다.

 

오후에 전화와서 스마일캐쉬인지로 넣었답니다.

광고비로 못돌리고,

지마켓에서 물건살때 쓰랍니다.

 

미친거아닙니까?

농락해도 정도껏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저희쪽 오류가 있었다면 당연히 그냥 넘어가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본인들도 인정하는 시스템오류이고,

판매가 되지 못한부분에 대해

광고비를 리워드해달라는건데

팀장이라는 사람도 분명 광고비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물건살때 쓰라며 만원을 넣었습니다.

 

이거 안받고 엄연히 정당하지 못한 거래에 대해

오픈하고 싶습니다.

 

 

너무 긴글인데,

이주일치의 흐름을 줄이다보니.

저뿐만 아니라 그냥 넘어가시는 분들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고작 만원가지고.

하실수도 있겠지만,

그래서 저쪽에서 저런 자세로 나오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우스운지,

응, 우리가 시스템에 문제가 있었어.

근데 우리가 이미 가져온 광고비는 못돌려주겠다.

 

너무 당당해서,

팔고싶으면 그냥 넘어가 식의 대응에 대해

이따금 자극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방법이 있을지.

조언 부탁드려요.

쇼핑몰운영
목록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