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몇 보스분들께서 오픈마켓, 종합몰, 소셜커머스에서 키워드 광고를 운용해도 로그분석은 불가능하다고 답변을 주셨습니다.
이베이에 한 번 전화문의를 했더니 대답은
- 날짜별로 전체 클릭횟수 조회는 가능
- 키워들별로 전체 클릭획수 조회는 가능
- 하지만 어떤 키워드 전체 클릭 횟수 중에 구매로 이어진 것은 몇 건이다...이런 식은 불가능(당연하겠죠...)
이었습니다. 11번가에도 문의했지만 비슷한 대답이겠죠.
여기서 드는 의문은
- 그렇다면 오픈마켓에서 운용하는 키워드 중에서 실제 구매된 횟수는 정확히 알 수 없다.
- 그렇다면 키워드별 비용의 효율성을 따질 수 없다.
- 이 상황에서 매출을 올려주는 키워드를 잘못 추정하면
==> 광고비를 더 들여도 돈만 버릴 수 있다.
최종 질문은 이렇습니다. ^^
"오픈마켓에서 키워드를 운용할 때 키워드별 성과는 어떻게 파악할 수 있을까?"
대행사를 쓰면 가능한 건가요? 대행사를 쓰지 않고도 가능한 방법이 있을까요?
보스님들의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p.s. 게시판의 글을 다 보지 못한 상황에서 문의를 드리니, 관련 내용이 있는 글이 있다면 댓글에 링크를 부탁드립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