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란 곳은 대부분 홈페이지나 비광고영역의 노출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서
이런 고민이 의미가 있는것인지 모르겠네요..
모든 웹페이지는 검색시 결국 노출순서가 정해지게 됩니다
보스님들의 상위로직의 개념으로 생각을 해본다면....
오프마켓과 지식쇼핑에 엄청난 수의 상품들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조건이라면 보스님이 해당 사이트의 검색관련 종사자라면
검색노출의 기준은 어떤 기준으로 하겠는지요??
현재 옥션의 청바지를 검색해보니...총 상품수가 205,052 개가 검색되네요...
지식쇼핑을 확인해보니 871,486 개의 상품이 검색되고 있습니다
대략 확인해보니..1개이상 판매된 상품이 전체상품의 30%가 안되는것 같습니다
그렇다면...옥션에서 판매이력이 없는 70%인 약 14만 여 상품이나..
지식쇼핑의 56만여 상품의 정열 기준은 뭘로 해야 할지요...
일반 바이럴영역처럼..정확도(키워드 반복등)에 의한 검색정열은 아닌것 같고..
또한 검색지수(이미지및 첨부파일이나 제목등에 해당 키워드가 있는것) 라는 것에 의한
정열 순서는 아닌듯합니다
정리하면...검색노출의 로직을 이해하는 보스님이 만일 지식쇼핑이나 옥션의
직원으로 검색노출관련 업무를 책임진다면.....
보스님은 판매량이 동일한 상품의 검색순위를 결정해야한다면...
순위를 결정짓는 요인으로 가장 중요한 것 3가지만 만든다면 어떤것이 합당할까요??
또한 그 요인을 중요한 기준으로 생각한 이유도 궁금하네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