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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등록 노출기법

2007.06.26 21:28

전옥철

조회수 5,058

댓글 3

일반 홈페이지는...인터넷세상에서 떠돌아 댕기는 사람을 나의 싸이트로 유입시키는
것이...일차적인 전략이며...내 싸이트로 들어온 (그물에 걸린 ^^) 고객에게
구매까지 유도 또는 진행시키는 것이 2차 목표이며...최종적으로는 즐겨찾기를
해주도록 하는 것이 마무리 전략이라 생각합니다

오픈마켓은...해당싸이트(옥션이든 지마켓이든 GS이든)로 유입은 해당 싸이트가 할일이고..판매자는...해당 싸이트로 유입된 고객에게..나의 제품을 노출시키는 것이
1차 목표이며..나의 제품을 크릭했을때(그물에 걸린 ^^) 이것을 구매로 유도시키고
최종적으로..단골등록을 하도록 하는것이 최종 마무리 전략입니다

자.....여기서...오픈마켓의 고객을 분석해보면..
나의 제품을 구매할 목적으로 해당 싸이트로 들어왔다면 상관없지만...
해당 싸이트에서 떠돌아 댕기는 사람에게 나의 제품을 노출시키는 방법이
홈페이지보다 생각밖으로 더 복잡하고 다양하다는 것입니다
모 싸이트의 자료에 의하면...
키워드 검색에 의하여 제품을 찾는 사람과 카테고리를 타고 들어오는 사람이
거의 비슷한 비율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옥션의 그 어떤 검색어를 보아도 단일 제품이 뜨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그런 경우는 해당 제품이 거의 판매가 되지 않는 아이템임)
참고로 : 이시작 현재 옥션에서 몇가지 키워드 입력을 해보니
핸드폰 82000 핸드폰줄 7000 책상:20000 책꽂이 1600 물수건 110 분유 11000
수영복 약 8000 여개 수영모자:800 청바지:4만여개 모자: 17000
김치: 4600 냉면: 2200 삼계탕:260 갈비탕 190 순대: 400 간식:7500
사탕 5700 고추장 1100 반찬 7200.........이처럼 최소 수백에서 최대 수만의
제품이 검색됩니다...(그냥 몇가지 해봤는데..내가 봐도 놀랐넹 ^^)

이렇게 엄청난 검색된 제품중에 내가 상위 1~5%에서 노출이 되어야 하는데
이렇게 전면에 노출하는 방법은 일단 일정 광고비를 지불해야 합니다..

그다음이...고객은 수백에서 수만의 비슷비슷한 아이템을
다시 이렇게 정열을 시킵니다?
1) 가격이 저렴한 순서로
2) 판매가 많이된 순서로
3) 만족도가 높은 순서로
4) 판매종료 임박 순서로

대충 이런 방법중에 하나로 정열을 시킨후 몇개를 크릭한후에 구매하게 됩니다
여기서 현재 판매량 순서로 정열하는 경우가 가장 많은 경우입니다


현재 요리짱에서 판매하는 삼계탕을....노출 시키기 위한 전략을 짜는 중인데
카테고리에서 조리식품>탕류.....이쪽에 등록을하고...
축산물>닭고기 ......이쪽에 등록을 양쪽으로 해볼생각인데...
탕류에서 놀러다니는 고객에게도 노출시키고 닭고기에서 놀러다니는 고객에게도
노출시킬려는 의도이며 이런 노출은 검색이아닌 카테고리 쇼핑을 하는 고객을
타켓으로 한 것이지요

이 방법의 치명적인 약점이...총판매량을 분산시킨다는 것입니다
즉 2개를 등록하면....카테고리 쇼핑족에게는 노출의 기회가 높아지는데
검색쇼핑족에게는 판매량 순서에서 판매량이 분산되므로해서 검색후 판매량정열
방식으로 했을때 노출의 기회가 줄어든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당연히 하나로 등록하면..검색쇼핑족에서는 유리할지모르지만...
카테고리 쇼핑족에게는 노출의 기회가 줄어든다는 의미입니다...

보스님!!!...만일....검색쇼핑족과 카테고리쇼핑족이...동일한 비율이라면
어떤 방식의 노출(동일 상품의 여러카테고리 등록방식과...특정카테고리에 딱 하나만
등롟하는 방법 중...또는 다른 좋은 아이디어도 가능함)이 결과적으로 판매에
유리할것이라 생각합니까?????? 그 이유는 무었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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