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타켓 마케팅 실패사례

2006.02.24 15:18

전옥철

조회수 5,103

댓글 2

어느분의 쪽지 질문에서 시작합니다

옥션에서 식자재를 검색하니..푸드나인(?) 제품만 검색됩니다

중요 키워드를 독식하고 있다는 생각이겠지요.

개인몰과 오픈마켓의 키워드 선택하는 방법이 동일하지 않다는 개인적 생각입니다

그 이유는

개인몰의 키워드 선택에서 최고의 기준은 아마도 비용이겠지만

옥션은 키워드에 추가 비용이 없습니다..

또한 위의 제목처럼...네이버에서 검색하는 사람과

옥션에서 검색하는 타켓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간단한 예를 들면..

아이보스에서 마케팅관련 책자를 발행하여 이것을 판매할 목적으로

아이보스내에 제품을 등록할때는..책판매를 위한 키워드로..

마케팅,창업,소호몰,인터넷쇼핑몰...등등..많은 키워드가 나올수 있을듯합니다

만일 동일한 상품을 옥션에서 판매할때..위에서 열거한 동일한 키워드를

이용한다면.......

즉 옥션을 방문하는 사람중에 창업이란 키워드는 치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

마케팅이란 단어를 치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

항상 모집단에 대한 분석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또한번 강조합니다

물론...위의 키워드를 다른 특별한 전략속에서 이용한다면 그것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이러한 점들이 개인몰 운영자들이 오픈마켓에서 실패하는 요인중에 하나입니다

네이버와 다음의 키워드샵에서 두 싸이트의 키워드 조회수는 알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옥션에서 이용자가 사용하는 키워드를 알수있다면...



물론...포탈수준으로 키워드 조회수를 알수가 있답니다..
쇼핑몰운영
목록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