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얌체고객은 쫓아내는 디마케팅(demarketing) 전략

2008.07.15 16:31

버찌씨

조회수 2,470

댓글 7

‘체리 피커'란 맛있는 체리만 골라 먹는 얌체같은 사람을 일컫는 말입니다. 이는 기업의 상품 구매나 서비스 이용 실적은 좋지 않으면서 자신의 실속 챙기기에만 관심이 있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한 예로, 집들이를 앞 둔 신혼부부가 고가의 가구를 구입했다가 집들이가 끝나면 반품 한다든지, 홈쇼핑에서 경품을 노리고 무더기 주문을 한 뒤 당첨되지 않은 상품은 반품하는 경우입니다.

이런 고객들, 기업입장 특히 쇼핑몰을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여간 골칫거리가 아닙니다.

이에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 중 하니인 '혜택만 누리고 돈 안 되는 고객은 쫓아내겠다'는 ‘디마케팅’ 기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확장자는ppt
ff8990a2_Demarketing.ppt

첨부파일 다운로드

마케팅
목록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