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성공노트] 최고의 컨텐츠는 바로 당신이다.

2008.07.04 07:29

섹시고니

조회수 2,697

댓글 6

최고의 컨텐츠는 바로 당신이다.

이 세상에서 가장 가치있고 경쟁력있는 컨텐츠는 바로 당신이라는 [People] 컨텐츠이다. 가장 간편하고 확실한 컨텐츠를 누구나 가지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대부분이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 어떤 종류의 웹사이트이건 당신을 소개하는 몇 줄의 글과 사진이라도 싣는다면 웹사이트의 신뢰성 제고는 물론이고 다른 사이트와의 차별화도 쉽게 획득할 수 있다.



물론 전체 마케팅 시나리오를 수립하고 그에 따른 컨텐츠 전략의 일환으로 [People]이라는 컨텐츠를 활용한다면 금상첨화이겠지만 단순히 당신의 사진과 당신이 이 웹사이트를 운영하게된 계기, 앞으로의 계획, 당신의 열정에 대한 이야기를 진솔하게 늘어놓는 것만으로도 당신은 이미 컨텐츠 전략의 정점에 서게 될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런 필자의 주장을 들으면 대부분 수긍하면서도 쉽게 실천에 옮기지 못하는 이유가 몇 가지 있다. 인터넷 비즈니스는 경박하다는 편견, 내게는 스토리가 없다는 자괴감, 웹사이트의 규모와 업종의 특성상 적절치 못하다는 생각들이 그것이다. 하지만 우선 자신을 자신의 웹사이트 컨텐츠화 하겠다고 선언해버리면 이런 우려는 모두 터무니없는 것들이 되어 버린다.

지금으로부터 5년 정도 전인 것 같다. 웹에이전시 일을 열심히 하고 있을 때인데 그 당시 선두 웹에이전시였던 이모션의 홈페이지를 보고 신선한 충격에 머리가 멍했었다. 회사 임직원들의 전신 사진과 간단한 프로필을 절제된 플래쉬 형식을 이용하여 제공한 것이다. 그 당시 받았던 충격은 필자의 컨텐츠 전략이라는 패러다임의 시발점같은 것이었다.




> 당신을 소재로 한 [People] 컨텐츠는 최소한 다음의 2가지를 약속할 수 있다.

- 웹사이트의 신뢰성 제고
- 타 사이트와의 차별화

[성공노트 메일링 신청하기] http://www.biz-pot.com/etc/apply.htm
마케팅
목록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