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의류] 신규 쇼핑몰은 오버추어 효과가 떨어집니다.

2008.03.24 18:14

일도필살

조회수 3,064

댓글 9

안녕하세요

신상현입니다.

전 온라인쪽 광고 컨설팅 및 관리를 주 업무로 하고 있지만, 정말 솔직하게 의류쪽을 많이 진행을 하면서 느낀점을 아이보스 회원들과 공유하고 싶네요.

대부분의 마케터들은 방문자, 회원가입까지만 가지고 영업을 많이 하십니다.

실상 어느 카테고리라던지, 광고비 대비 순 이익입니다.

의류쪽의 평균적인 마진율은 1.8 ~ 2.0 자체제작 상품을 만들 업체같은 경우는 2.2까지도 책정을 해논 상태입니다.

오버추어 광고는 실상 효과도 많이 보지만, 진짜 효과 보는 업체들은 드뭅니다.
진짜 손에 꼽아야 몇개 안될정도로 드뭅니다.

그럼 신규 쇼핑몰은 어떤식으로 광고를 해야될지..

먼저 우리 홈페이지의 구성을 어느정도(70%) 이상은 구비를 갖추시고, 홈페이지 등록을 합니다.

홈페이지 등록시 커뮤니티 홍보를 시작하십니다.

이건 꾸준히 해야되는 부분이므로, 하루에 몇 시간씩 시간을 정해서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그럼 분명 게시판에 어떤 글들이 많이 올라오는지, 상품 문의중에서 상의쪽 문의인지, 하의쪽 문의인지 로그분석과 비교해서 심도있게 비교하시길 바랍니다.

여기서부터 검색광고에 잡을 키워드를 생각하시는 겁니다.

가령 상의쪽 "자켓" 의 문의가 많이 들어오면 지금 홈페이지에서 판매하는 자켓에 해당되는 상품 카테고리를 키워드로 잡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지식쇼핑, G마켓, 옥션" 실질적인 판매가 되는 오픈마켓의 키워드를 초반에 잡으시는걸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여기서부터 키워드의 포트폴리오가 쌓이는걸 점차적으로 확인 가능하실겁니다.

이 부분까지 오는 단계가 제가 평균적으로 봤을때는 3개월정도 걸립니다.

키워드의 포트폴리오가 어느정도 갖춰지시면 그제서야 네이버의 검색광고에 도전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전 참고로 여성의류는 네이버 클릭초이스를 추천해드리고, 남성의류는 오버추어쪽을 추천해드립니다.

그리고 로그분석과 꾸준하게 비교해보시고, 광고가 나가는 키워드에도 분명 매출이 일어나는 키워드와 매출이 일어나지 않는 키워드로 분류가 되실것입니다.

그럼 매출이 일어나지 않는 키워드는 매출이 일어나는 키워드와 연관성이 있는것들로 필터링을 해줍니다.

이런식으로 계획성있게 광고를 집행하시면 쓸데없는 광고비를 줄이면서 그나마 조금은 효율적인 광고 집행을 하지 않을까? 하고 생각이 듭니다.

제 짧은 지식으로 글을 쓴거지만, 조금이나마 보스님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케팅
목록
댓글 9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