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경품사이트 체험단 / 리뷰 광고 실패 사례

2008.01.03 08:29

유진환

조회수 3,093

댓글 7

안녕하세요. 처음 글쓰는 건데 잘 못쓰더라도 이해 바랍니다.

저는 조그만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데 오픈마켓에 입점을 시키면서
파워세일러가 되기 위해 경품 사이트에 돈을 지불하고 체험단광고를 진행
하였습니다.

나름 제품정보 페이지를 플래쉬로하여 소비자에게 알기 쉽게 하도록 하였으며
전문디자이너를 통해 깔금하세 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사이트에 플래쉬 카운터를 삽입하고 과연 얼마 만큼의 광고 효과가 있는지
체크를 해 보았습니다.

업체왈 :
기간 : 3주 금액 : 100만원 체험상품 : 50만원
일방문자 : 20만명 일클릭 : 3000~ 대형포탈전면 광고시 상품 노출 특혜
기타 여성전문사이트(유명한곳), 신문사 키워드광고, 카페,블러그 키워드 광고

카운터 결과 :
4주간 총 뷰카운터 : 1000
체험단 신청인 : 500명
최종 체험단 : 10명 선정

결과:
상품판매건 : 2명 (단가 4만원)
사이트로 접근하는 건수 : 500

판매효과는 거의 없습니다. 역시 경품회사는 꽁자회원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그런거
같네요. 접근대상연령층은 대부분 20~30대 였습니다.

광고효과는 파란경품쟁이 무료이벤트 광고와 뷰가 비슷합니다.

저에 목적은 판매가 일어나지 않는다면 대신 많은 사람들이 저희 제품에
대해 클릭을 통해 상품을 알리는게 목적이었습니다.

하지만 두가지 모두 실패한거 같습니다.

만약 온라인으로 이런것을 한다면 강남에서 나레이터 모델을 동원해서
소리지르며 다트 던지기 한후 상품을 주는게 더욱 효과적인것 같습니다.

아이템의 차이에 따라 그런것이라 할수있지만 다른 업체의 상품도 같이
벤치마킹 한결과 역시 동일합니다. 의류, 책, 유아용품등...

인터넷으로 유명한 경품사이트 마케팅 비츄입니다.
실제 데이타와 너무 차이가 많이 납니다.
즉 대부분 거짓말로 광고진행을 요구하고 실제로 체크하면 어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다음에는 저희가 500만원을 들여 광고한 아줌마전문사이트의 광고효과
를 알려드릴께요.

1. 아주마 전문 사이트 광고 효과
2. 농수산 홈쇼핑 광고 효과
3. 케이블방송국 방송 광고 효과
4. 네이버 전면 광고 효과
--------------------------------------------------------------------
마케팅
목록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