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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이 아닌 구매타켓을 감안한 키워드의 효과는

2007.11.23 12:28

전옥철

조회수 1,984

댓글 2

괜한 엉뚱한 생각이 발동하여 이렇게 적어봅니다..
가장 구매율이 높은 키워드는 당연히 세부키워드일것이라 생각합니다
구매율을 높이는 것의 목적이 비용절감이라는 생각을 하는데...
이런 비용적인 개념으로 접근한다면...구매율보다는 비용대비 효율 개념으로
접근한다면..
만일...보스님의 판매 아이템이 여성속옷이라고 할때

보정속옷이 만일...조회수가 1,000 개 정도이고...월 광고비가 50만원이라면...

피부미용이란 키워드는 조회수가 100,000의 조회수를 나타내는데 월광고료가 50만원일때.. 즉 동일한 광고비용 대비 조회수가 비교할수 없는 (예를 들어 수십에서 수백배일때)
검색노출을 해준다면..... 이때의 비용대비 효율은 어떻게 되는지 관련 자료가 있을까요?

보정속옷과 피부미용은 그 판매 아이템이 전혀 다르지만...조금만 더 생각을 해본다면
두가지의 공통점은...여성을 대상으로 한다는 것과
둘다 외모에 신경을 쓰는 품목이며...
둘다...비슷한 나이의 여성들이 검색할 키워드라는 점입니다
즉...서로의 아이템은 다를지라도...
구매자(타켓)가 동일하다는 것이지요....

이렇게 구매자가 동일한 싸이트끼리 상호 광고제휴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 것을 좀더 확장해서 생각한다면....키워드에서 혹시 위와 같은 경우가 있다면
보스님은 어떤 키워드를 선택하시겠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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