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스타벅스 하워드 슐츠 회장 감사해야 할 사람은 바로 접니다.

2007.11.16 13:36

231

조회수 4,177

댓글 3



http://www.i-boss.co.kr/new/?doc=bbs/gnuboard.php&bo_table=std00&page=1&wr_id=621&ANref=1


잡지에서 접한 좋은 글귀를 나누기 위해 아이보스에 들어왔는데
이미 스타벅스의 일화가 올려져 있네요.

회장의 아래와 같은 마인드로 위 글과 같은 직원이 스타벅스엔 존재하는 모양입니다.

-----------------------------------------------------------------------------


"직원들은 만날 때마다 저 때문에 부자가 되었다고 감사들 하시는데 전 그렇게 생각지 않습니다.
저야말로 여러분 덕분에 부자가 된 사람입니다. 따라서 감사해야 할 사람은 여러분이 아니고 바로 접니다.
제게 있어 여러분은 타 기업이 흉내 낼 수 없는 경쟁력이요, 회사의 얼굴입니다."

이와 같은 인간존중 정신에 기초하여 스타벅스에서는 종업원을 직원(Employee)이 아닌 파트너(Partner)라 부릅니다.
그 결과는 파트너의 감동과 열정, 헌신과 몰입, 그리고 탁월한 성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성공치사를 하는 것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닐 텐데, 성공은 자신의 공으로, 실패는 직원을 포함한 외부 환경 탓으로 돌리는 경양자가 많은 것이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조영탁의 행복한 경영이야기-'삽화로 보는 행경' 中에서>
확장자는jpg
마케팅
목록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