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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 기본적이나 엄청난 홍보효과의 마케팅 !

2007.09.18 11:32

백인삼성

조회수 2,215

댓글 13

안녕하세요...백인삼성입니다.
아이보스에 오래간만에 들어오게 됬네요,,,
먼저 아이보스가 불가 3년여만에 많은 성장을 기록한것을 축하드립니다.
전 검색마케팅업계에 5년간 근무하면서 직접 광고주도 상대를 하고 제가 직접 마케팅도 진행하고 있는 마케터겸 광고주입니다.
제가 아이보스를 보면서 정말 광고주분들에게 많은 정보가 될수있겠구나~~~라고 생각하면서 제가 진행했었던 기초적인 마케팅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혼자서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최소의 금액으로 마케팅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물론 초기 3개월정도는 잠을 아끼고 여가시간을 아끼셔야 성공할수 있습니다.

1. 사이트를 무료 검색엔진에 모두 등록시킨다.
- 무료검색엔진은 국내에 약 300여군데가 있습니다.
로컬을 포함한 모든 검색엔진에 등록을 시켜야 하며 특히 구글이나 4대 포털에는
필수적이여야 합니다. ( 단 ! 모두 무료여야 합니다. )
2. 4대포털의 블로그를 만든후 사이트의 모든 서브 url을 올린후 내용을 만든다.
- 아주 간단한 마케팅임에도 많은 분들이 어려워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블로그 마케팅은 현존하는 어떠한 마케팅하고도 비교 할수없습니다.
블로그를 만드신후 네이버나 다음의 인기검색어를 검색하세요...
그후에 인기검색어로 타이틀을 만든후 마케팅할 사이트에서 가장 관련성있는
서브 페이지를 링크합니다. ( 과련성이 없을경우 텍스트 문구를 이용하여 만듬 )
블로그의 경우 4대포털 모두 만들어야 하며 하루에 반드시 15개 이상씩 글을
올리거나 내용을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4대 포털의 블로그를 하루에 한번씩 업데이트 하려면 적어도 2시간정도 소요됩니다.
3. 지식검색을 이용하여 관련된 질문들을 스크랩하고 답변합니다.
- 현대 4대 포털은 모두 간단한 회원가입으로 지식인 활동을 할수 있습니다.
하루에 1시간정도는 지식검색을 활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네이버 30분 , 다음 15분 , 야후/엠파스 15분,,,이면 적당합니다.
4. 카페활동 - 본인의 카페는 다음카페와 네이버카페 한개씩 만든다.
- 본인의 카페는 하루에 30분정도만 시간을 내서 블로그와 마찬가지로 여러글들을
퍼나르는 활동을 합니다.
중요한것은 본인 사이트와 관련성이 있는 모든 카페는 가입하시고 정회원이 되어
야 합니다.
카페 활동은 시간상 어렵더라도 하루에 한번씩 메일을 체크하셔서 필요한 정보나
이벤트를 활용하셔야 합니다.
저도 일평균 3,000통정도의 메일이 오고 있는데 약 0.1% 정도는 유용한 정보가 있
답니다. ( 중요한것은 카페에 30분이상 투자는 삼가하세요,,,)
5. 무료제휴마케팅입니다.
- 아이보스에서 운영하는 클릭스토리도 훌륭한 마케팅도구지만 처음 제휴마케팅을
진행하시는것이라면 무료제휴마케팅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무료이기에 효과는 미비하지만 제휴마케팅의 실습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되도록 많은곳과 제휴하시면 됩니다.
6. 전단지 작업 - 운동겸 필드영업의 일종,,,,
- 아주 고전적인 방법이나 무시할수 없는 마케팅기법입니다.
저도 쇼핑몰과 운세사이트를 운영할때 아주 효과를 본적이 있는 방법입니다.
먼저 상품권크기의 전단지를 제작합니다.
물론 사이트제목과 URL...전화번호등을 크게 제작하시고 항상 가방에 소지합니다.
공공장소나 불법적인 곳은 피하시고 본인이 움직이는 모든 곳에 스카치테입을 이용
하여 틈틈히 작업합니다. ( 운동겸 하루에 1시간정도 지역별로 활동하시면 효돠적 )
7. UCC 제작입니다.
- 요즘 이슈가 되고는 있으나 실질적인 구매전환이나 마케팅의 도구로는 한정적입니다
하지만 간단한 핸폰이나 디카정도로 본인의 사이트의 장점을 재미있게 설정하여
자체게시물을 만들어 보는것도 재미는 있습니다.
유튜브와 다음은 가장 인지도가 높으니 꼭 올리시고 나머지 포털들은 기호에 따라
8. 문맥광고 - 검색광고중에 키워드가 아닌 문맥을 이용한 마케팅입니다.
- 솔직히 전 키워드 광고보다는 문맥광고를 이용해서 2배이상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문맥광고는 다음클릭스가 가장 효과적이고 다음으로는 구글의 컨텐츠매치입니다.
리얼클릭의 광고도 효과적이나 리얼클릭의 경우는 ROI가 높은 상품만 효과적입니다.
9. 키워드 검색광고 - 잘 아시죠...
검색광고는 위와 같은 활동을 3개월정도 빡세게 하신후에 진행해도 늦지 않습니다.
지금 당장 이익이 된다고 검색광고에 뛰어 드셨다가는 위와 같은 활동을 할 시간이
부족해 집니다.
그리고 검색광고는 기존의 대행사들보다는 신규로 만들어진 대행사를 선정하시고
번거롭더라도 대행사를 한번 방문하여 담당하는 마케터와 인사라도 하시는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제가 두서없이 제가 진행했었던 내용을 간략하게만 적어 보았네요...
나중에 제가 좀더 시간을 내어서 워드 파일형식의 마케팅현장북을 만들어서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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