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블로그를 운영중이다보니 이런 문맥 광고에 자연스레 관심이 가더군요.
그런데, 광고주들의 경우, 이런 문맥 광고를 통해 어떤 이점을 얻고자 하는 것인지 궁금해서 질문을 드립니다. (마케팅에대해서는 아는 게 적어 잘못된 질문일지도 모르지만...)
개인적으로 문맥 광고(CPC)의 경우, 광고주들의 입장에서는 클릭을 하면 지출이되는 형태이므로 클릭을 통해 유입된 트래픽이 얼마나 구매를 하느냐, 구매전환율에 관심이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구매전환율이 다른 여타의 온라인 광고에 비해 어느 정도 효과를 가지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 구매전환율을 보고 문맥광고를 하고 있으신지, 아니면 자사의 브랜드가 많이 노출 되기를 원해서 문맥광고를 진행 중이신지 궁금합니다.
질문을 요약하자면, 문맥 광고를 진행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문맥 광고를 진행중이라면 다른 광고에 비해 문맥광고의 구매전환율은 어느 정도인지, 덧붙여 문맥 광고에 관심이 있다면 문맥 광고의 어떤 요소에 매력을 느끼고 있으신지 아이보스님들의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