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제휴마케팅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기

2007.03.20 11:40

전옥철

조회수 2,387

댓글 7

쇼핑몰을 운영하는 분들은 나름대로 여러가지
유료광고를 집행하고 있을것입니다..

때론 오버추어를 이용하거나 직접 제휴사와 제휴를 맺거나..

일반적으로 광고의 형태를 살펴보면..
1) 특정 인터넷공간에 자신의 홍보를 하고
2) 이홍보를 통해 싸이트로 유입된 고객을 통해서 매출을 발생한다
이런 광고에 의한 매출은 당연히 수익을 낼것이고 해당 수익이
광고비 이상의 이익을 쇼핑몰에 안겨주어야..해당 쇼핑몰은 성장할것입니다

여기서 제휴마케팅은 특정아이템이 아닌 이상 고객 유입에 의한
비용 지불 방식이 아니고 고객의 매출에 대한 지불방식입니다
일반적으로 광고는 고객의 매출이 아닌 고객유입에 대한 지불방식입니다

만일 이 두가지를 별도가 아닌 동일한 방법으로 생각한다면..
즉 제휴마케팅을 통해서 나오는 모든 수익을 광고로 집행한다면
그 광고 기법은 훌륭한 방법이라고 할수 있을까요??

물론...제휴사를 통해서 들어오는 매출부분을 그 다음 재주문시에는
직접 싸이트로의 유입으로 전환을 할수 있도록 해야겠지요..
예를들면..제품 발송시 우리 싸이트를 소개하거나 ...등등..
나름대로 노하우를 발휘해야하겠지요~

만일 이렇게 제휴마케팅을 광고의 개념으로 생각한다면..
해당 수익을 모두 제휴사에게 지불한다고 해도 ..
손해가 발생하지 않은것이고 대신 무료로 광고를 하는 것으로
생각할수 있지 않을까...생각합니다

보스님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마케팅
목록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