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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등록 최적화 이해돕기

2006.12.22 11:24

가을이_1

조회수 2,943

댓글 1

제목(title) 태그는 반드시 작성한다. 각각의 웹문서마다 다르게 작성하면 좋다. 다른 내용의 웹문서이지만 타이틀 태그가 똑같으면 웹페이지 검색엔진에도 똑같은 제목으로 검색된다. 이러면 검색사용자는 웹문서의 제목을 보고 어떤 내용의 웹문서인지 쉽게 알기가 어렵고 검색엔진 순위에서도 비슷한 정보를 담고 있는 다른 웹사이트의 웹문서보다 후순위로 밀릴 수 있다. 웹문서의 중요 키워드를 적어 주면 좋다. 웹페이지의 검색엔진은 타이틀(title) 태그에 있는 키워드에 대해 높은 점수를 주고 있다. 따라서 타이틀 태그에 웹문서의 중요키워드를 적어 주면 웹문서가 상위에 검색될 수 있다. 키워드(KEYWORDS)와 설명문(description) 태그를 작성한다. 키워드(KEYWORDS) 태그의 작성방법 검색엔진별로 메타태그를 검색순위에 반영하는 것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것이 있습니다. 그러나 반영하는 검색엔진에서 상위에 랭크되려면 작성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keywords 태그에는 중요키워드를 앞에 배치하고,그 키워드의 중요성에 따라 차례대로 적어 주시면 좋습니다. Keywords 태그의 단어의 개수는 200개 이하가 적합한데 그 이상의 키워드를 입력하였을 경우 penalty를 받을 수 있습니다. 키워드를 적을 때,단어와 단어사이를 뛰어쓰고, 한글 키워드와 함께 영어로 된 키워드도 적어 주도록 합니다.또한 검색엔진과 검색 엔진처럼,뛰어쓰기도 하고 붙여쓰기도 해서 하나씩 적어주면 좋습니다. 조합형 키워드의 배열은 검색엔진, 검색, 엔진의 순서로 배열하는 것이 좋으며 조합형 키워드의 반복에 있어서도 단어별 반복보다는 교차반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검색엔진, 검색, 엔진, 검색엔진, 검색, 엔진, 검색엔진, 검색, 엔진과 같은 방식으로 교차하여 반복하는 것이 좋으며, 검색엔진, 검색엔진, 검색엔진, 검색, 검색, 검색, 엔진, 엔진, 엔진 과 같은 방식의 반복은 penalty를 받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keyword내에 동일 단어가 7개 이상 반복되면 panelty가 적용되는데 검색엔진마다 그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모든 검색엔진에 등록되기를 원한다면 3번 이상 반복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검색사용자의 입장에서 오탈자로 검색할 경우를 대비해서 그런 단어도 키워드에 넣어주도록 하면 좋겠습니다(예컨데 tag가 아니라 tog). 또한 "주소"나 "전화번호"도 적어 주면 좋겠습니다. 설명문(description) 태그의 작성방법 description 태그는 그 문서에 담긴 내용중에서 중요 키워드를 포함해서 설명문 형식으로 적어줍니다. 길이는 공백을 포함하여 150자 이내로 하는 것이 검색엔진별로 글자 길이 제한이 다르므로 모든 검색엔진을 대비한다면 이를 지키는 것이 좋겠고 부득이한 경우에는 중요한 설명문구를 150자 이내에 배치하고 나머지를 그 다음에 배치하면 되겠습니다. 대부분 시간상의 편의 등으로 keywords태그와 같은 글자로 배치하는데 추천은 하지 않지만 적지 않는 것보다는 낫습니다. 플래시(flash)와 이미지(image)는 최소한으로 사용한다. 플래시는 검색엔진이 읽지 못한다. 많은 웹사이트에서 메뉴를 플래시로 작성하여 사람의 눈을 즐겁게 하나 검색엔진은 플래시의 내용을 읽지 못한다. (플래시 자체는 엠파스나 구글의 검색엔진이 수집해서 검색사용자에게 검색결과로 보여 줄 수는 있다.) 가능하면 메뉴는 이미지(alt 태그 사용)나 텍스트로 구성하면 좋다. 플래시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사이트맵을 만들어 웹사이트에 있는 웹문서들을 검색엔진이 수집해 갈 수 있도록 하거나 메타태그나 타이틀 태그 등으로 이를 보완하도록 해야 한다. 이미지에는 alt 태그를 검색엔진은 이미지를 인식하지 못한다. 그러나 이미지 태그와 함께 사용하는 alt 태그의 택스트는 읽을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이미지는 alt 태그를 사용하는 습관을 갖도록 해야 한다. 본문(body)에 중요 키워드 배치방법 본문 시작부분에 전략 키워드 배치가 중요하다. 검색엔질별로 페이지내에 keyword가 기타 다른 단어와 비교하여 얼마나 높은 빈도를 보이는 가를 분석하기 때문에 본문내용부분( 와 )사이에 키워드 빈도를 높임으로써 해당 page를 검색결과에서 상위에 랭크되게 할 수 있습니다. 본문이 시작하는 부분에 전략적인 키워드를 배치하시면 좋겠습니다. 태그의 시작하는 부분에 대부분 로고가 위치합니다. 이때 로고는 플래시보다는 이미지로 하여 alt 태그를 이용하도록 하면 좋습니다. 예컨데 img src="logo.gif" alt=" 검색엔진에 적합한 홈페이지 만들기- 리플! 검색엔진" 본문이 시작하는 부분에 전략적인 키워드를 배치 키워드 선택부터 어렵고, 또 선택한 키워드중 중요한(전략적인) 키워드를 찾아서 그 키워드를 분문에 적절히 배치하는 것도 힘이 든다. 그러나 그러한 노력 덕분에 검색사용자가 중요 키워드로 웹페이지 검색시 자신의 웹문서가 상위에 랭크된다면 고생에 대한 보상은 될 것이다. 디자인적인 면을 고려하면서 본문에 텍스트로 된 내용을 채워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디자인적인 면을 고려하면서". 사이트 방문자를 배려해야 하므로. 본문이 시작하는 로고의 옆에는 메뉴가 위치하는데 이 부분이 매우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이 부분이 본문이 시작하는 부분에 위치하기 때문이다. 메뉴를 플래시로 한다면 검색엔진은 그 플래시내의 글자를 읽지 못하므로 상위 랭크를 위해서는 어느 정도 손해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염두해 두어야 한다. 그리고 글자들 중에 중요한 키워드가 있으면 관련된 문서를 링크시키거나 그 단어에 대한 설명을 위한 문서를 하나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문서마다 링크를 잘 걸어 두는 것이 스파이더가 문서를 "잘" 수집해 가거나 문서의 인기도를 높이는 하나의 방법이 됩니다. 주의 : Keyword Spamming 그러나 이러한 점을 악용하여 keyword의 빈도를 높이기 위해 page내에 배경색상과 동일한 keyword(Font Matching)를 수백개 이상씩 입력하게 됨에 따라 검색엔진들은 웹페이지내 일정한 횟수 이상의 keyword가 나타날 경우 spam으로 간주하고 패널티를 적용하여 순위를 깍거나 robot이 index 대상에서 제외시키도록 하고 있다. 실제 여러 번의 테스트를 해 본 결과 배경색상과 동일한 키워드를 입력하면 사이트가 구글에서 사라집니다. 주의하세요. 본문에 사용하면 좋은 태그(tag)와 유의할 점 태그는 실제 자주 사용은 안하는 것 같다. .그러나 사용하는 것이 상위랭크를 위해 좋다. 는 많이 쓰고 있는데 바람직한 현상이라고 본다. 중요한 내용일수록 로 글자를 강조해 주면 좋다. 주석문(!--) 태그의 활용를 적절히 활용하면 좋다. 실제로 주석문은 프로그래머, 웹디자이너들이 홈페이지(쇼핑몰 등 포함)를 제작할 때 수정작업을 편하기 하기 위해 작성한다. 이러한 주석문은 웹디자이너 등에게만 좋은 것은 아니고 검색엔진에 홈페이지가 상위 등록되는데 도움이 된다. 예컨데, . 주석문 태그는 플래시나 이미지를 주로 사용하는 사이트의 경우 텍스트로 된 글자넣기가 어려운 점이 있는데 그럴 경우 상위 랭크를 위한 보완 수단이 될 수 있다.이러한 주석문은 웹 브라우저의 화면에 보이지 않으나 검색로봇(스파이더 등)은 인식 가능하다.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이미지에는 alt 태그를 넣는 습관을 가지면 좋다. 웹로봇(웹문서를 수집해 가는 프로그램)은 링크를 따라 이동하므로 문서 곳곳에 관련된 문서의 링크(a href=" ")를 걸어 주도록 한다. 링크가 많이 걸려 있는 문서의 경우 문서의 인기도 평가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홈페이지 이용자에게는 관련된 문서의 정보를 클릭으로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배려하는 것이 될 것이다. 홈페이지 내의 문서들을 그물망처럼 잘 연결해 놓아 웹로봇이 링크를 따라 갈 수 있는 길을 열어주지 않는다면 링크가 연결이 안된 문서의 경우와는 만나보지도 못할 수도 있다. 테이블(table) 없이 웹문서를 작성하는 것이 검색엔진을 위해서는 좋겠지만 사이트 방문자를 배려해서 어느 정도 사용하게 된다. 테이블 사용은 최소한으로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여러가지 유용한 팁 프레임(frame)을 사용한 경우 NOFRAMES을 활용 요즈음은 거의 없는 것 같지만 그래도 가끔 보이는 것 같다. 검색하다보면 검색결과에 "이 페이지를 보려면, 프레임을 볼 수 있는 브라우저가 필요합니다. " 프레임을 지원하지 못하는 웹 브라우저의 경우에 나타나는 경우이다. noframes 태그는 이렇게 프레임을 지원하지 못하는 웹 브라우저를 위한 태그이다. 만약 프레임을 사용해서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경우에 noframe 태그 안에 링크나 텍스트로 중요 키워드를 넣어두면 좋다. 다른 웹문서 처럼 깔끔하게 테이블 나누어 작성할 필요는 없고, 중요 키워드를 H 태그,FONT 태그등을 활용해 강조해 주고 링크를 걸어주면 됩니다..사이트 맵은 최소한 걸어주는게 좋다. 사이트맵에는 그 홈페이지에 있는 문서들이 링크되어 있는 곳이므로 스파이더가 링크를 발견하기에 가장 좋은 곳 중의 하나가 되므로. 간단한 예제. 검색엔진에 적합한 홈페이지 만들기,<b>홈페이지</b> <A HREF=sitemap.htm">사이트맵</A> STYLE 태그 많이 사용하지는 않는 것 같다. 이 태그는 본문에서 사용될 공통 서식을 지정해 놓을 때 사용한다. ...........(생략) ...........(생략) HR 태그를 이용한 키워드 반복 HR 태그는 선 태그이다.이 선 태그를 이용해서 키워드를 반복해 줄 수 있습니다. 예컨데,
. 뒤의 "선 태그 선태그 태그" 라는 글자는 웹브라우저 화면에는 보이지 않지만 검색로봇에게는 인식되므로 HR 태그를 사용하는 경우 사용하면 좋다. 투명 이미지를 이용한 키워드 반복 투명 이미지를 이용해서 키워드를 넣어 줄 수 있습니다. 예컨데, img src="투명한 이미지,gif" border="0" alt="투명 이미지를 이용한 키워드 반복". 주의할 점은 아래처럼 높이(height)와 넓이(width)를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다. img src="투명한 이미지,gif" width="300" height="200" border="0" alt="투명 이미지를 이용한 키워드 반복" ▶쇼핑몰 전용무료순위사이트 http://062bank.com/t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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