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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스 미디어 #2 - 마케팅 효과 극대화

2006.11.13 01:47

이상기_2

조회수 3,480

댓글 1



크로스 미디어 #2 - ROI 측면에서 최적의 방안 찾기..

첫번째 크로스 미디어에 대한 전반적인 개념 및 각 포털에서 제공하는 크로스 미디어관련
검색프로모션 상품을 간단하게 설명했다.

#1에서 이야기한데로 비용적인 부분이 만만치 않은 상황에서 우리가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물론 포털사이트중에서 파란, 엠파스 등은 검색프로모션등을 이용하면 1개월에
120~150만원정도이다. 마케터만 잘 만나면 크로스 미디어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일 방문자 1,000(네이버), 900~800만 (다음, 네이트) 가 되는 포털 브랜드를
활용할 것인가? 아니면 일 평균 100~200만 정도의 방문자를 가진 포털을 활용할 것인가
라는 부분은 전적으로 마케팅 담당자가 결정할 문제이다.

그럼 제일 문제가 되는것이 비용이다.
그림 여기서 적절한 방법을 제시한다면? (물론 이방법도 절대적이지 않으며
안될 수 있도 있다는 부분은 분명히 명심해야한다.)

다음의 경우 매출엑 1000대 기업 및 광고협회의 500대 광고주 리스트에 들지 않는 경우
일반 기업 또는 공기관에서 '브랜드 스페셜' 이라는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기본 포맷은 한번 보도록 하자.. (클릭해서 보세요 ^^)






위와 같은 포맷으로 구성된다.

- 대표이미지1개(최대3개/페이딩/gif)
- 서비스이미지 4개 (gif / 4개 이미지 개별 링크 가능)
- 회사명, 소개, 관련 링크, 홈 주소, 위치안내 등

상기와 같은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동영상이 나오고 우리가 원하는 데로 입맛데로 검색페이지가 구성이 안되기는 하지만
원하는 목적은 충분히 달성할 수 있다. 우리 브랜드로 검색한 유저에게 우리 사이트를
방문할 수 있게 하는것이다.

다음의 브랜드스페셜이라는 상품을 활용할 경우 마케터와 협의를 통해 '크로스 미디어'를
사용할 수 있다. 물론 오프라인상의 크로스미디어 시안은 다음본사에 컨펌을 받아야한다.

알다시피 포털들의 자사 브랜드 사용에 대한 가이드라인은 상당히 엄격하다.
때문에 사전에 충분히 마케터와 크로스미디어 사용가능 여부 및 인쇄시안에 대해서
충분히 협의 및 컨펌을 받아야 한다는점을 꼭 알아야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크로스미디어를 활용할 것인가? 라는 것에 대해서 고민
해야 할것이다.

다양한 인쇄매체에 최대한 노출을 많이 시키라는 것이다.



가능하면 다양한 인쇄물에 '크로스미디어'를 최대한 집어넣는것이 브랜드를 알리는 길이다.

* 인쇄물
- 인쇄광고 (신문, 브로셔, 리플릿 등)
- 제안서
- 공문
- 견적서
- 기타 인쇄 가능한 모든 문서 (한번 댓글 달아주삼~.)
- 명함

우리가 많이 쓰고 있는 메일의 서명파일에 이 크로스미디어를 쓰면 어떨가?
아주 다양한 방법으로 서명파일을 쓰지만 크로스 미디어를 쓴다면
확실하게 자신의 고객들에게 브랜드 및 서비스를 주지시킬 수 있지
않을까?


* 브랜드 스페셜은 비용은 ?
1년에 150만원 (부가세 별도)
한달에 10만원 남짓으로 '크로스미디어'를 활용할 수 있다.
(물론 크로스미디어 사용에 대한 부분은 마케텅의 역량에 따라 달라진다.^^)

가이드라인은 기본
1. 사업자 등록증상에 있는 회사명 또는 상표등록이 되어 있는 상품 및 서비스명으로만
키워드가 등록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본인이 운영하는 쇼핑몰에 멍멍이를 위한 사이트라고 '멍멍이먹이'이런식으로 임의
키워드를 쓸 수는 없다. 하지만 충분히 브랜드명, 회사명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비용대비 효과가 좋은 상품이라 이야기할 수 있다.

이상으로 크로스미디어에 대한 짧은 이야기를 마치도록 한다.
크로스 미디어란 하나의 유행으로 시작했다 반짝끝날 광고방법은 아니다. 분명히
연결접점만 잘 링크시킨다면 ROI이 측면에서 최소비용으로 최대효과를 낼 수 있는
것이 검색 광고 + 크로스미디어이다.

당신은 크로스미디어를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브래드스페셜에 대한 상세한 가이드라인 및 안내는
본 블로거에게 문의바람.^^
withlian@hanmail.net, 0185521991@hanmail.net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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