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상위검색전략] 네이버에서 검색이 잘 되게 하려면.....

2006.09.05 10:42

신정훈

조회수 3,075

댓글 15

우선 왜 하필 네이버?? 라는 질문을 하실 수 있겠죠?
적은 비용과 노력으로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의 하나는 바로, 시장 점유율과 서비스 만족도, 효용성이 가장 우수한 국내 검색포털업계의 No.1 네이버를 통해 가장 효과적으로 검색엔진 마케팅을 실현해 낼 수 있을거란 필드에서의 제 경험때문이기도 합니다.


[세부용어설명]
- 네이버 랭킹 : 사이트의 인기도, 관련도, 유사도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계산하여 정렬하는 방식입니다. 이 때 네이버만의 독특한 알고리즘이 사용됩니다.

- 플러스 인기순 : 네이버 플러스 사이트에 대해서 인기도순(사용자의 유효한 클릭횟수)으로 정렬하는 방식입니다.

- 관련도순 : 관련도순 보기는 검색어의 주제와 관련있는 순서대로 정렬하는 방식입니다.

- 인기도순 : 인기도순 보기는 사용자가 해당 사이트들을 클릭한 수를 기준으로 정렬하는 방식입니다.

[부가 설명]
여기서 각각의 %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100% : 해당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검색된 모든 사이트들을 인기도순으로 정렬했다는 의미입니다.

- 10%, 25%, 50%, 75% : 네이버 랭킹의 상위 10%, 25%, 50%, 75% 에서 인기도순으로 정렬했다는 의미입니다.

- 등록일순 : 등록일순 보기는 말그대로 네이버 디렉토리 서비스에 등록된 순서대로 정렬하는 방식입니다.(간혹 새내기 아이콘 표시가 붙어 있는 것을 보셨을 겁니다!)


[부연설명] 사용자의 유효한 클릭횟수란?
네이버의 경우에 검색결과에 [사용자의 유효한 클릭횟수]를 사용하는 것이
야후와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검색한 사람이 검색 결과를 보고, 클릭한 횟수를 순위에 중요한 정보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부가적설명]
네이버의 경우에는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특히나 플러스프로 등록을 하시면,
아무래도 상위에 검색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시선을 많이 받기 때문에 클릭 횟수도 증가한다고 보시면 좋습니다만, 꼭 그렇지도 않다는 점 명심하십시오.!! 어차피 유료서비스기 때문에 하나의 서비스로 제공해 주는 것뿐으로, 내세울 만한 효과성보다는 또하나의 네이버의 수익성이라는 점에서 그래서 울며 겨자먹기로 네이버에서는 플러스 등록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한편, 네이버의 경우에 탁월한 한국어(키워드) 분석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검색순위와 설명문구
1. 홈페이지가 네이버에 등록된 설명문구가 중요합니다.
2. 타이틀과 설명문구에 나타나지 않은 단어로는 절대로 검색되지 않습니다.
3. 띄어쓰기를 잘 분리하므로, 가급적 중요단어는 붙여쓰는 것이 좋습니다.
4. 유사어 사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유사한 단어의 경우에 모두 설명문에 포함시킬 필요는 절대 없습니다.(글자수 제한이 있으므로 괜한 낭비입니다!!)

- 검색순위의 변경 주기
1. 야후의 검색 순위는 급격히 바뀌며 변동의 폭이 넓습니다.
2. 인기도와 설명문의 관계에 의하여 급격히 상승할 여지가 있습니다.
3. 프리미엄 등록을 신청하면, 검색순위가 급격히 상승할 여지가 있습니다.
(왜냐면 유료서비스이기 때문이죠...그만큼 비싸다는 겁니다...^^)
4. 타이틀에 포함되기 어려운 단어는 인기도에 의해 순위가 좌우됩니다.

*** 검색엔진마케팅의 효과증대를 위한 결론 ****
1. 홈페이지 설명문구가 클릭을 유도하여야 한다. (홈페이지의 인기도 점수에 관련됨)
2. 프리미엄 등록 등 다소 비싼 유료서비스를 활용하여 초기에 상위에 검색되어야 한다. (어차피 검색사이트에 초기 노출빈도가 많을수록 자연스러운 트래픽 유도가 장기적으로 가능하게 됩니다...이 점이 바로 검색마케팅의 효과이기도 합니다!)
3. 검색결과에서 클릭을 많이 받아야 한다. (인기도 상승)
4. 홈페이지 설명문구에 타겟 키워드가 반드시 있어야 한다.
(실 수요층과 조회수 분석을 사전에 반드시 거쳐서 키워드를 산출해 내야 합니다!!)

어떻게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저 역시 현직에서 마케터로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어서, 다함께 공유하고픈 정보들이 몇가지 있답니다...
다소 뜸했던 I-BOSS 활동도 열심히 할 생각입니다.
모쪼록 가까운 세미나 시간에 밝은 모습으로 뵙기를 희망해 봅니다...꾸~벅!!
마케팅
목록
댓글 1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