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3.06.13 09:37

Knikni

조회수 1,700

댓글 5

업계 현황 조사하다가 갑자기 헷갈리는게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1) 일반적으로 광고주 광고비 중 15~20% 대행사, 10~15% 미디어렙, 60~70% 매체 이렇게 가져간다고 알려져 있는 것 같은데 맞을까요?


2) 이 경우 제작비는 별도로 보는게 맞는 걸까요? 제작비는 어차피 광고주가 예산 잡은 범위 내에서 쓸 것 같은데, 광고주 광고비가 (대행사/렙사/매체 수수료+제작비) 이면 수수료율 조정을 통해서 제작비를 유동적으로 가져가는건지 궁금합니다.


3) 대행사의 취급고는 제작비를 포함한 금액일 것 같은데 맞을까요?

목록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zun

06. 204450

마늘모자

06. 209870

blog119

06. 203,14114

차음이꾼요

06. 191,8310

큐엔

06. 198905

Henryda

06. 194101

팀ROAS

06. 163,50917

마실MASIL

06. 166,3242

막내운영자

06. 162,4164

큐레터

06. 154,70818

팀ROAS

06. 147,72181

씨랭하나면천억

06. 142,2722

꿈나뭏

06. 141,6250

애니비아빙닭

06. 147270

오늘그리고내일

06. 142,56927

hkyung06

06. 133560

Knikni

06. 131,70012

통닭맨

06. 121,2968

라방바데이터랩

06. 124,1574

주식회사바름

06. 128482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