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로 온라인 쇼핑몰 리뷰 솔루션을 개발한 크리마(대표 김윤호∙민준기)가 2022년 상반기 뷰티 쇼핑몰의 리뷰 키워드를 분석해 고객들이 상품 구매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키워드를 도출했으며 키워드별로 만족도 상위를 차지한 쇼핑몰 랭킹을 발표했다.
크리마는 2022년 상반기 주요 뷰티 쇼핑몰에서 수집된 31만여 개 리뷰에 대해 자연어 분석을 진행해, 고객들이 상품을 구매할 때 고려하는 항목들을 19개의 키워드로 도출했다.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키워드 TOP3는 효과·발림성·보습력으로 나타났다. 키워드별로 ‘효과’는 20.6%, ‘발림성’은 10.4%, ‘보습력’은 9.1%의 언급 비율을 보였다. 키워드 언급 비율이 높다는 건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임을 의미한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