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키스(Brand Keys)가 발표한 추적 조사 결과에 따르면, 경제학자들이 아직 공식적인 경기 침체를 선언하지 않았지만, 미국 소비자들은 이미 경기 침체가 도래했다고 한다.
브랜드 키스는 39개 브랜드 카테고리와 관련된 소비자 충성심리를 분석한 결과 "불황이 이미 도래했다고 생각하는 소비자가 70%에 육박한다"고 밝혔다.
브랜드 키스의 설립자이자 회장인 로버트 패시코프(Robert Passikoff)는 "이 경우 인식은 현실"이라며 "공급망 붕괴, 낮은 재고, 인플레이션은 모두 논리적으로 판매에 영향을 미친다. 충성도는 완전히 다른 패러다임이며 다르게 작동한다"라고 말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