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브랜드, 콘텐츠 및 기타 디지털 마케팅 활동의 범위를 확대하기 위해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필수다. MZ세대의 거의 90%는 처음에 소셜 미디어에서 구매하고 싶은 물건을 탐색하고, 십대 10명 중 4 명은 친구보다 인플루언서를 더 신뢰한다. 바로 기업 10곳 중 9곳이 내년에 소셜 미디어 스타와 협력할 계획이며, 71%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예산을 늘릴 계획이며, 거의 20%는 전체 마케팅 예산의 절반 이상을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할애할 것으로 예상하는 이유다.
하지만 불행히도 인플루언서의 거의 절반이 팔로워 수를 인위적으로 부풀리고 기업이 가짜 팔로어가 있는 인플루언서에 매년 10억 달러 이상을 지출하고 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지금까지 올바른 벤치마크와 KPI 또는 플랫폼과 장치 전반의 표준화가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디지털 마케팅 리더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성과를 측정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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