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엔데믹으로 해외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종합커뮤니케이션그룹 KPR(사장 김주호) 부설 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가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여름휴가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휴가 트렌드는 ‘해외여행’과 ‘계획여행’이었다.
이번 빅데이터 분석은 매스미디어, SNS(트위터, 인스타그램)와 웹(블로그, 커뮤니티) 등의 온라인 버즈를 기준으로 이루어졌고, ‘해외여행’과 ‘여름휴가’에 대한 언급량이 꾸준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22년 4월 이후 ‘해외여행’과 ‘여름휴가’에 대한 언급량은 전월대비 약 1.2배 증가한 것을 확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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