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 확보를 위한 뚜렷한 게임 성장 전략이 없거나 적절한 광고 소재가 부족한 게임은 시장에서 쉽게 잊히고 효과적인 확장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입니다.”
성공적인 모바일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는 관련된 다양한 변수들이 많은 복잡한 과정이다. 최근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게임 개발과 예술 간의 협업을 바탕으로 한 게임 신작들을 출시하는 것이 추세이다 보니, 유저 확보를 위한 뚜렷한 게임 성장 전략이 없거나 적절한 광고 소재가 부족한 게임은 시장에서 쉽게 잊혀지고 효과적인 확장에 어려움을 겪는 것이 대부분이다. 모든 팀이 게임의 개발과 성장을 위해 각자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막상 팀 간의 협업과 커뮤니케이션이 등한시되는 경우 또한 빈번하다. 이러한 상황들이 계속되면 진행, 반복 개발 및 규모 확장면에서 속도 저하로 이어지며, 개별 팀은 팀간 소통 기회를 적극적으로 모색해야할 뿐만 아니라 그 결과와 영향은 눈에 띄게 큰 차이를 보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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