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핵심은 고객이 처한 갈등을 해결하고 니즈를 충족시키는 데 있다.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 서비스는 고객이 가지고 있는 ‘문제의 해결’, ‘필요의 충족’, ‘욕구의 만족’ 등과 같은 가치를 제공해 줄 때 비로소 고객이 납득하고 구매가 이루어진다. 이처럼 고객에게 어떠한 가치를 제공하느냐는 마케팅의 핵심이다.
가치 제안(Value Proposition)이라는 마케팅 용어가 있다. 고객이 당신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여야 하는 이유를 간단히 정리한 것이다. 고객이 당신의 제품, 서비스를 구매함으로써 얻게 되는 혜택이라고도 할 수 있다. 가치 제안은 타깃 고객이 명확해야 하고, 제공하는 혜택을 정확하게 기술해야 하며, 경쟁사가 제공하는 가치보다 뛰어나야 하며, 현재 가지고 있는 자원과 능력으로 지속적인 실행이 가능해야 한다. 이처럼 가치 제안이란 기업이 고객에게 줄 수 있는 총괄적이면서 실체적인 혜택이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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