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명품 커머스 머스트잇(대표 조용민)이 2021년 1월부터 2022년 4월까지 이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온라인 명품 쇼핑 경향을 공개했다.
머스트잇 이용자층은 ▲10대 10% ▲20대 22.52% ▲30대 24.96% ▲40대 25.52% ▲50대 이상13.42%로, 40대 이상 연령의 이용률도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MZ세대와 비슷하게 나타났다. 젊은 세대에 비해 온라인 전환 속도가 늦었던 중장년층이지만,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소비에 적응하면서 명품 같이 가격 부담이 큰 상품도 거리낌 없이 온라인을 통해 구매하는 새로운 소비 패턴이 형성된 것으로 보인다. 이용자 성별 비중은 여성이 52%, 남성이 48%로 여성 비중이 다소 높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