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마케팅 솔루션 기업 메조미디어(대표 이성학)가 ‘2022 소비 트렌드' 자료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는 크게 ‘헬스-건강을 위해 소비하다’, ‘펫-반려동물에 소비하다’, ‘컨비니언트-편리하게 소비하다’의 3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2022년의 소비트렌드의 전반적인 내용을 다뤘으며, 이에 연관된 다양한 분야의 사례에 대해 분석했다.
체중과 식습관 관리에 관심 증가
이 보고서에 따르면 체중과 식습관 관리에 관심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시작 당시 면역력 향상과 질병 예방에 가장 큰 관심을 가졌으나 2020년대비 그 관심도가 73%에서 67%로 떨어진 대신, 제한된 활동으로 인해 증가한 체중과 그에 영향을 미치는 식습관에 대한 관심이 33%에서 45%로 증가했다고 오픈서베이 자료를 인용해 밝혔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