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년 전부터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이 콘텐츠나 마케팅에서 핵심이 될 것이라고 이야기됐다. 메타는 2014년 오큘러스를 인수하고 마이크로스프트는 XR에 지속적으로 투자해왔다. 그럼에도 항상 가능성만 높은 영역이었다.
그런데 이제 AR과 VR이 게이머와 젊은 소셜 미디어 사용자를 중심으로 주류로 진입하고 있다. 올해는 미국 인구의 4분의 1 이상이 AR을 사용하고, 5분의 1 가까이가 VR을 사용할 것이라고 이마케터는 예측했다. 이마케터는 기기 제조사가 VR 헤드셋을 개선하고 AR이 새로운 사용 사례로 확산됨에 따라, 향후 4년간 AR과 VR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다. 또한 AR이 VR을 앞지를 것으로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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