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대표 유정근)은 2022년 스파이크스 아시아에서 골드 1개, 크리에이티브 데이터 스파이크 1개, 실버 3개, 브론즈 5개 등 10개의 스파이크스를 수상했다. 특별상에서는 제일기획 홍콩법인이 올해의 홍콩 에이전시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수상작 중 가장 주목받은 작품은 제주도에서 느린 길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선보인 '슬로우로드(Slow Road)' 캠페인으로 PR 부문 금상을 비롯해 총 5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관광공사, 티맵모빌리티와 민관 협업으로 진행한 슬로우로드 캠페인은 '내비게이션=빠른 길 안내'라는 고정 관념을 깨고 출발지와 목적지에 따라 10곳 내외의 여행지를 경유하는 우회 경로를 제공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제주도청과 제주관광공사의 관광 빅데이터를 활용해 여행객들이 제주도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여행객 분산을 유도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올해 신설된 Creative Data 부문에서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본상(금상급)을 받았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