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대표이사: 홍성현)이 출산과 육아 휴직 후 직장 복귀를 앞둔 워킹맘의 소비력을 분석한 <원더 이어(Wonder Year) - 마케터가 주목해야 하는 놀라운 소비 팽창기> 리포트를 발간했다. 대홍기획 ‘新시장 탐색 리포트’ 시리즈 중 하나인 본 리포트는 성별, 연령, 경제력과 같은 고정 타깃 지표가 아닌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따라 변화하는 특정 ‘시기’를 새로운 마케팅 타깃으로 주목했다.
역대 최저 출산율과 최고 평균 출산 연령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이는 출산이 더는 당연한 것이 아닌 ‘특별한 선택’이며 그 어느 때보다 ‘출산을 앞둔 여성의 경제력이 높고 소비 경험이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리포트는 출산 직후부터 육아 휴직기를 거쳐 다시 회사로 복귀하는 2년간, 일반적인 소비자에서 영향력 있는 소비 주체로 급성장하는 특정 시기를 ‘원더 이어’라 분류하고, 이 시기 여성들의 소비 행태에 주목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