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츠가 다른 주요 광고회사 지주회사들과 비슷한 수준으로 세계 및 미국 광고비 전망을 상향 조정함에 따라, 전반적으로 광고산업 컨센서스가 상향 조정됐다고 미디어포스트가 보도했다.
덴츠는 2021년 세계 총광고비를 전년 대비 6.6%포인트 증가한 17.0%로, 2022년 전망치는 2%포인트 증가한 9.2%로 발표했다.
이에 따라 전 세계 광고 지출에 대한 Big 4 대행사 지주 회사 컨센서스는 2021년 +21.4%, 2022년 +12.8%로 증가했다.
특히 WPP의 그룹M, IPG 미디어브랜드의 마그나, 퍼블리시스의 제니스에 이어 한 달여 만에 수정치을 낸 덴츠는 올해 전 세계 광고시장 성장에서는 가장 보수적인 편에 속하지만, 미국 광고시장 성장에는 가장 낙관적이다. 덴츠는 2022년 미국의 광고시장 성장률 전망치를 +13.7%로 5.7%포인트 수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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