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에이풀(Aful)을 통해 2021년 12월 6일부터 20일까지 50세 이상 46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최근 6개월 내 의류 구매를 위해 이용한 모바일 앱 종류’를 묻는 질문(N=460, 복수 응답)에는 ‘오픈마켓 앱’이라고 답한 비율이 62.9%로, 오픈마켓 앱이 강세를 보였다. 신중년이 많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 ‘백화점 앱’ 이용률은 32.3%에 그쳤고, ‘패션 플랫폼 앱’은 17.6%, ‘중고 거래 앱’은 3.8%로 그 뒤를 이었다.
신중년의 ‘패션 앱 이용 시 앱을 선택하는 기준’(N=460, 복수 응답)은 ‘할인 제공’이 60.8%로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입점 수’, ‘결제 편의성’, ‘앱 인지도’, ‘주변 후기’ 순을 이뤘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