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50세 이상 신중년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명품 앱 이용률은 44.34%로 나타났다. 임팩트피플스는 에이풀(Aful)을 통해 2021년 12월 7일부터 21일까지 50세 이상 300명을 대상으로 조사했다.
2021년에만 211%의 성장률을 기록한 명품 커머스 시장에서 신중년도 온라인으로 발길을 돌린 것으로 예상된다.
신중년에게 명품을 구매할 때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를 묻는 질문(N=240, 복수 응답)에는 ‘브랜드’가 59.43%로 1위를 차지했다. ‘디자인’은 53.77%, ‘가격’은 40.57%가 그 뒤를 이었다. 이는 온라인 구매를 이용한 적이 있는 신중년에게 이용한 앱을 물었을 때 명품 브랜드의 자사 앱이 53.66%로 1위로 나타난 것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