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커머스는 2021년 소셜 미디어의 가장 큰 트렌드 중 하나이다. 주요 플랫폼들은 모두 소비자들이 버튼을 클릭하거나 모바일 화면을 탭하는 것만으로 구매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기능들을 선보이며 커머스를 사업 전략의 전면에 추진하고 있다.
이마케터는 "Digital Trust in Social Commerce 2021" 보고서에서 소셜 미디어에서의 구매 의지와 신뢰, 그리고 소셜 플랫폼 사용자들이 구매를 가장 편안하게 느끼고 있으며, 소셜 미디어에서 구매 의지와 신뢰(또는 신뢰 부족)가 어떻게 관련되는지 보여준다.
우선 보고서에 따르면, 많은 기업들이 소셜 커머스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스프라우트소셜이 2021년 2월 미국 마케터 25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대기업 85%, 중견기업 84%, 중소기업 57%가 이미 소셜커머스 플랫폼에서 판매하고 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