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케터는 디지털 광고의 전례 없는 확대에 힘입 올해 전 세계 총 광고비가 사상 최대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했다. 이마케터가 광고비 조사를 실시한 2011년 이후 2021년은 전통적인 광고, 디지털 광고, 그리고 총 광고 지출이 모두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팬데믹 상황으로 인해 지난해 전 세계 광고비는 이마케터 조사 이후 처음으로 1.2% 감소했다. 그러나 올해는 2019년의 팬데믹 이전의 광고비를 1,200억 달러 이상 초과할 것으로 보인다. 이마케터는 올 초 2021년 전망에서 큰 폭의 반등을 예상했지만, 그 예상을 훨씬 초과할 것으로 예상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