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대표이사: 홍성현)이 국내 비건 시장 소비자 특성을 데이터의 맥락(Context)으로 분석한 <Hybrid Veganism: 데이터로 읽는 비거니즘 맥락> 리포트를 발간했다.
하루가 다르게 방대한 양의 데이터가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데이터가 생산되고 소비되는 상황을 총체적으로 연결한 ‘맥락(context)’을 이해하고 분석하는 것이 데이터 마케팅의 핵심으로 꼽힌다. 우리나라에서 비거니즘에 대한 인식은 과거 일부 소수 층에서의 극단적 채식주의 관점에서, 2010년 이후 MZ 세대 등의 새로운 가치관이 합류하면서 확장된 해석을 필요로 하는 맥락 변화의 시점에 서 있다. 따라서 리포트에서 대홍기획은 데이터의 맥락을 기반으로 비거니즘에 대한 인식 변화와 시장 성장 가능성, 더불어 국내 최초로 비거니즘 소비자의 유형을 6가지로 나누어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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