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1 광고주대회 특별세미나] 인공지능이 바꾸는 마케팅 세상은?

2021.10.20 15:49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593

댓글 0

한국광고주협회 주최로 열린《2021 한국광고주대회 특별세미나》에서 이진형 데이터마케팅코리아 대표는 “인공지능(AI)에 기반한 마케팅 솔루션이 수많은 마케팅 분석 툴을 바꾸고 있다”며 “▲건강 검진 실시(집단 지성을 활용해 트렌드를 지표화한다) ▲검진 결과 확인(마케팅 건강 상태를 확인한다) ▲처방 및 치료(데이터 해석 능력을 길러 마케터의 역할을 혁신한다) 3단계 AI 마케팅 솔루션이 주요 수단으로 자리매김해 이를 대체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 대표는 “마케터들이 자사 내 마케팅 건강검진을 실시하기 위해서는 먼저 집단지성을 활용한 트렌드, 채널 및 콘텐츠의 영향력을 분석할 줄 알아야 하고, 이를 통한 검색 트렌드 및 소비자 버즈(Buzz) 활용을 얼마나 잘 할 줄 아는가가 마케팅의 성패를 좌우하는 열쇠”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를 해석하고 활용하는 것은 마케팅 실무자들이기 때문에 마케터들의 ‘데이터 리터러시’ 역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데이터 해석 능력이 향후 마케터의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