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쿠호도 생활종합연구소가 제시하는, 디지털상의 빅데이터를 ‘행동 관찰 Ethnography’ 의 관점에서 분석하는 기법 「디지노그래피」.
생활종합연구소에서는 지금까지 수많은 데이터 랩사와 공동 연구를 실시해 왔으나, 이번은 주식회사 Values가 보유하는 1년, 24시간 동안의 스마트폰 이용 로그(데이터 수집 동의를 받은 Android 유저의 앱, 웹 열람 데이터)를 분석하여 「젊은이의 스마트폰 이용 패턴」에 대해 현시대의 이미지화된 「젊은이」상을 탐구합니다. (※ Values : 데이터 마케팅을 이끌어내서 SaaS를 제공하는 기업)
이미지상의 '젊은이'는 몇 세까지?
여러분은 ‘젊은이’ 하면 몇 살 정도까지라 생각하나요?
생활종합연구소는 2021년 6월에 인터넷 설문을 통해 '젊은이란 몇 살부터 몇 살 정도까지를 가리킨다고 생각합니까?’ 라는 질의를 했으며 '대략 15세부터 27세까지' 라는 회답이 돌아왔습니다. (출처 : 하쿠호도 생활종합연구소 '젊은이·소비에 관한 생활자의식 조사', 전국 15~69세의 남녀 3,300명)
즉, 우리가 머릿속에 떠올리고 있는 「젊은이」란 대개 27세 정도에 끝난다는 것입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