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이용자는 영화/드라마∙웹툰∙동물∙요리∙뷰티/패션 등 다양한 취미 및 관심사에 대한 대화를 하기 위해 트위터를 이용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실시간 이슈’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트위터코리아가 시장조사 전문기관 마크로밀 엠브레인과 함께 전국 8개 시도의 만 19세~44세 트위터 이용자 500명을 대상으로 트위터 이용 행태를 조사한 결과 트위터 이용자들의 가장 큰 관심사(중복응답 허용)는 최신 트렌드 및 뉴스, 인권, 환경 이슈 등 ‘실시간 이슈’로 확인됐다. 트위터 이용자의 61.4%가 실시간 이슈를 확인하고 공유하기 위해 트위터를 이용하고 있다고 답했다. 특히 트위터 이용자들은 뉴스를 공유하고 의견을 남기는 것에서 나아가 해시태그 #제로웨이스트, #텀블러사용, #플라스틱줄이기 등을 사용해 일회용품 줄이기 운동에 동참하거나 온라인 서명을 통한 캠페인 참여 등의 적극적인 행동을 이어가는 특징을 보였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