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열했던 경쟁PT 열기를 가을바람이 서서히 식혀주는 듯한 모습이었다. 9월 한달만 봐서는 전년 대비 거의 1/2수준으로 물량이 감소했다. 폭염이 가을과 함께 선선해지는 10월초 현재 9월 경쟁PT시장을 정리해본다
일단 ‘9월 한달만 살펴보면 전년 금액규모 대비 대폭 감소한 모습을 보인 것 같다’라는 것이 업계의 이야기다. 또한 전월(8월) 대비도 금액으로나 건수로도 대폭 감소했다. 9월 들어 시장규모가 대폭 감소하면서 경쟁PT 열기가 가라앉는 것에 대한 우려에 대한 분위기가 여기저기서 감지되고 있다. 그러나 2021년은 전반적으로 전년보다 증가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경쟁PT이외의 광고경기전망지수 등은 여전히 전년보다는 양호한 모습을 유지하는 상황이다. 이는 부족한 인력에 증가하는 업무량이라는 현실적인 문제에 직면하고 있는 상황이기도 하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