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케터에 따르면, 디지털 비디오 시청자는 2020년 전 세계적으로 30억 명을 넘어섰으며, 2021년 말까지 32억 6천만 명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성장은 둔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디지털 비디오 시청자가 30억 명이 넘은 것은 인터넷 사용자 네 명 중 세 명과 전세계 인구의 40% 이상이 적어도 한 달에 한 번 이상 스트리밍이나 다운로드된 비디오를 시청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마케터에 따르면, 이마케터가 조사하는 국가 중에서 중국이 인터넷 사용자들의 디지털 비디오 시청자 점유율이 가장 높다. 숏폼 비디오 사이트들의 높은 채택과 중국 내 라이브 스트리밍의 인기에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