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어트리뷰션 선두 기업 앱스플라이어가 애플(Apple)의 SKAdNetwork 프레임워크에 최적화된 전환 값 측정 솔루션 컨버전 스튜디오(Conversion Studio)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SKAdNetwork는 광고 식별자(IDFA) 없이도 어트리뷰션이 가능하게 하는 애플의 프레임워크로, 컨버전 스튜디오는 SKAdNetwork를 위한 앱스플라이어의 업데이트된 전환 값 측정 솔루션이다.
지난 4월 애플은 자사 핸드폰 운영체제인 iOS 14.5를 업데이트하며 ATT 프레임워크를 도입했다. 이후 애플의 SKAdNetwork를 이용해야 하는 상황이 더욱 많이 발생하게 되었는데, SKAdNetwork는 사용자의 앱 사용 활동을 측정하기에 구조적인 한계가 있다. SKAdNetwork 프레임워크가 도입된 후 현재까지 출시된 전환 값 매핑 솔루션에서는 전체 전환 값을 단 하나의 지표로 측정해야 했다. 앱 설치 이후 발생하는 사용자 활동을 한 가지 이상 측정할 때는 복잡한 규칙 세트를 통해 직접 전환 값을 코딩하고 변경 할 때마다 앱을 업데이트 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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