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PR People Talk] 부산국제영화제 성공은 진실된 PR의 힘이었다

2021.09.08 08:58

cookiman

좋아요 2

조회수 932

댓글 0

한국PR협회는 9월 6일 <PR People Talk> 네 번째 시간으로 "영화의 PR적 관점 : 영화는 어떻게 대중에게 다가가는가?"라는 주제로 김동호 강릉국제조직위원장과 윤성은 평론가의 토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최인아 책방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로 생중계했다.

김동호 위원장은 영화의 불모지와 같은 도시를 영화의 도시로 인식하게 만든 장본인으로 PR을 체화하고 직접 실천했으며, 국제영화계에 "Mr. Kim"이라는 브랜드를 만들기도 했다.

김 위원장은 영화진흥공사 사장에 취임하면서 영화와 인연을 맺었고, 처음으로 영화제를 경험했다. 김 위원장은 "사장에 취임한 1988년 몬트리올 영화제에서 우리나라 영화가 본선에 올라갔는데, 성과를 내야겠다는 생각으로 대표단을 구성해서 몬트리올에 방문, 한인교회 등을 통해 홍보와 관객 동원을 했다. 영화도 좋았지만,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영화배우 신혜수 씨가 주연여우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1989년 모스크바 영화제에는 당시 소련이 미수교국이었음에도 감독, 배우, 제작팀, 기자를 망라한 대표단을 조직, 현지에서 활동함으로써 강수연 씨가 여우주연상을 받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