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에서 소셜 미디어가 중요해지면서, 소셜 미디어에 양질의 콘텐츠를 포스팅하는 것이 브랜드의 중요한 과제가 됐다. 그렇다면 어떤 콘텐츠 유형이 가장 효과있을까? 현재로는 당연 동영상 콘텐츠다.
올해 말까지 동영상 트래픽이 전체 인터넷 트래픽의 7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콘텐츠를 읽는 것보다 이미지와 동영상을 더 쉽게 볼 수 있는 모바일 디바이스의 인기와 관련이 있다.
실제로 5분 동안 읽는 것보다 1~2분 동안 짧은 동영상을 보는 것이 훨씬 더 쉽다. 그리고 동영상은 훨씬 더 인터랙티브하고 사용하기 쉽고 개인적이다. 이런 점이 스냅챗이나 틱톡과 같은 서비스를 인기 있게 만드는 이유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