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지망생이었던 시절, <마이너리티리포트>라는 영화는 매우 흥미로웠다. 옥외광고가 개별 오디언스의 홍채를 인식하여 그에게 특화된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모습을 보며, 미래 사회에는 정말로 개개인에게도 광고를 할 수 있을까 하는 궁금증을 가졌던 기억이 난다. 그로부터 20여 년이 지난 지금, 개개인을 대상으로 한 광고는 통용시되고 있는 광고 타깃팅 기법 중의 하나가 되고 있다.
광고와 미디어에서 가장 많이 듣는 용어 중의 하나는 타깃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타깃팅은 광고의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이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미디어 타깃팅 방법을 둘러보고, 그 변화상을 예측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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