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팬데믹의 광풍이 광고계를 휩쓸기 시작한 지 1년이 지났다. 코로나19는 광고계에 엄청난 충격과 불황으로 몰아넣었는데, 전년 대비 22% 급증했다.
미국 전국 광고비의 90%를 나타내는 스탠더드 미디어 인덱스에 따르면, 미국 광고 산업이 다시 확고한 기반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작년 3월은 코로나19가 시작됨에 따라, 각종 봉쇄 조치와 함께 많은 카테고리에서 광고비가 급속도로 중단된 첫번째 달로 광고비가 전년 대비 13% 감소했다. 이번 22% 증가는 전년 13% 감소와 비교, 의미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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