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특별기고] 3자 쿠키 데이터 폐지의 대안, 문맥 타기팅

2021.01.08 09:13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723

댓글 0

광고주는 지난 수십 년간 제3자 쿠키 데이터 등을 활용하여 소비자 데이터에 쉽게 액세스하며 이를 활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GDPR(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 : 2018년 5월 25일부터 시행된 EU의 개인정보보호 법령)과 같은 개인화 데이터 보호법이 강화됨에 따라 오디언스 행동 타기팅을 위해 필요한 3자 쿠키 데이터의 지원이 중단될 수순을 밟고 있다. 파이어폭스는 2019년 6월, 사파리는 2020년 3월에 3자 쿠키 데이터 제공을 폐지하였으며, 크롬은 2022년까지 3자 쿠키 데이터 지원을 단계적으로 중단할 예정이다.

구글 자체 데이터에 따르면 3자 쿠키 데이터의 지원의 중단으로 인해 상위 500개 퍼블리셔의 수익이 평균 52% 감소할 수 있다고 보고하고 있다. 이러한 행동 타기팅(Behavioral Targeting)의 제한으로 인하여 문맥 타기팅(Contextual Targeting)이 큰 각광을 받고 있다. 문맥 타기팅은 어떠한 유저가 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