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저의 작은 경험과 지혜가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곽팀장

2020.07.30 09:29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907

댓글 0

디지털 트렌드, 특히 콘텐츠에 대해 자료를 찾다 보면 발견하는 이름이 있다. 바로 곽팀장. 곽팀장은 매드타임스를 비롯해서 브런치 등에 칼럼을 쓰고 있으며, 유튜브 채널도 개설해서 운영하고 있다. 곽팀장은 마케터가 되고 싶은 학생, 후배들에게 선배 마케터로서 진솔한 조언을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마케터와 칼럼리스트, 그리고 진로 컨설턴트까지, 1인 3역을 멋지게 해내고 있는 곽팀장을 매드타임스는 만났다. 

곽팀장님께서는 오랜 기간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칼럼을 쓰고 계십니다. 어떤 계기로 쓰시게 됐나요?

마케팅 에이전시에 10여년 근무하면서 여러 광고주 제안이나 경쟁PT를 진행하면서 디지털 트렌드와 마케팅 동향을 많이 공부했습니다. 이러한 내용을 산업이나 브랜드와 연결하는 아이디어도 많이 냈고요. 그런데 이러한 제안활동은 클라이언트로부터 선정이 되지 못하면 빛을 보지 못하고 사라지더라구요. 그래서 그동안 체득된 마케팅 노하우나 인사이트를 현직 마케터나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전달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칼럼의 주제나 풀어나가는 방식이 시의적절하고 인사이트가 있는데요. 칼럼 주제는 어떻게 선정하시나요?

SNS나 유튜브 등 주요 디지털 매체에서 회자되는 콘텐츠나 이슈, 넓게는 비즈니스와 스타트업 영역까지 디지털 환경 안에서 형성되는 여론을 폭넓게 모니터링합니다. 대중들이 관심을 가지는 사안에 집중하고 그 현상의 이면에 본질이 무엇인지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