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앱스토어에서 더 매력적으로 보이려면? 앱스토어 최적화

2020.05.11 12:10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1,022

댓글 0

글로벌 모바일 마케팅 기업 아이언소스(ironSource)가 새롭게 달라진 ASO(앱스토어 최적화)에 대해 발표했다.

모바일 시대에 접어들면서 모바일 앱 비즈니스에 참여한 수백, 수천 개의 새로운 앱이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 매일 출시되고 있다. 이러한 치열한 앱 경쟁 환경 속에서 성공적인 앱 비즈니스를 위해서 ASO를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ASO란 앱스토어 최적화(App Store Optimization)의 약자로, 모바일 앱과 게임을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내 상위 랭킹에 진입하기 위해 최적화하는 작업을 의미한다. 모바일 앱 시장이 포화 상태에 접어들며 기존 ASO와는 다른 새로운 ASO 전략이 등장하고 있다. 

아이언소스의 Playworks 프로덕트 담당 책임자인 Noa Eckstein은 “불과 몇 년 전과는 근본적으로 다르게 최근 유저들은 다른 앱이나 소셜 플랫폼에서 본 광고를 기반으로 새로운 앱을 발견하고 있다. 앱스토어가 점점 포화상태에 접어들면서 유료 유저 유입 캠페인은 다운로드 면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며 “자연 유입 다운로드는 더 이상 예전처럼 이루어지지 않으며, 이에 따라 ASO(앱스토어 최적화)는 발전하여 유저 유입 단계와 절대 떼어 놓을 수 없게 되었다”고 밝혔다. 

기존 자연 유입 다운로드가 주를 이루고 있을 때, ASO는 앱스토어에서 앱이 검색되도록 설정(키워드, 리뷰, 카테고리 등)하는데 주력하였다. 최근, 유료 채널을 통해 유저를 유입하는 앱이 늘어남에 따라 모바일 앱 마케팅은 기존 단계의 일부가 아닌 전체 단계에 주목하고 있다. 새로운 ASO는 유료 캠페인에서 개발자의 앱스토어 페이지를 방문하는 유저가 앱을 다운로드하게 만드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